본문 바로가기

The books/Book report

[책] 48분 기적의 독서법(김병완)

반응형

48분 기적의 독서법 (김병완 지음)

 

48분의 기적의 독서법

김병완 지음

 

 

2023년 신년을 맞아 다시 한번 독서에 열의를 불태우기 위한 책

48분 기적의 독서법 (인생역전 책 읽기 프로젝트) 

 

오전 48분, 오후 48분 책 읽는 습관으로 3년 동안 책 1,000권을 읽고,
의식을 확장시키고, 인생을 바꾸는 방법

 

당장 오늘부터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실행법이라고 소개하는 저자는

좋은 직장을 때려치고 3년 동안 책에 미쳐 살면서

실제로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에게 제안한다.

 

책을 많이 읽으면 읽을수록 

내가 경험하지 못한 세계를 간접 경험함으로써

지식과 지혜를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좀처럼 진득이 앉아서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게 참 쉽지 않다.

 

더군다나 요즘같이 재밌고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널린 시대에

책은 더더욱 앉아서 한 장 한 장 읽는 습관을 갖기 어려운 시대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독서에 목은..말라 있는데

말처럼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게 정말 쉽지 않다.

 

읽고 싶은 책은 많은데, 

너무 다 읽고 싶어서, 시작을 못하는 아이러니한 상태 

책장에 읽고 싶어서 데려온 책들이

한가득 쌓여있는데, 계속 서점가서 새로운 책들을 사 오는 경우..? 

그리고 쌓아두고 오늘은 바쁘니까 주말에 읽어야지

주말엔 친구만나거나, 늘어지게 자고 싶고

밀린 넷플릭스, 예능, 드라마 봐야지..

이렇게 늘어나는 핑계들로 독서는 항상 후순위로 밀리곤 했다.

 

하지만, 올 해는 정말 많은 책을 읽고 싶고

(적어도 지금 내 책장에 있는 모든 책)

다양한 책들을 읽어내고 싶다.

작년과는 다른 나로 성장하고 싶다.

 

독서광에 입문하기 전 먼저 이 책을 읽고 시작해 주면 

의지가 더 활활 타오르지 않을까 싶다.

책을 더 많이 읽고 싶게 만들어주는 책인 거 같다. 

 

 

좋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지난 몇 세기에 걸쳐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과 같다.
- 데카르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