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다이어트 식단 참치낫토 채소밥, 더 쉽고 더 맛있게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반응형

참치낫토 채소밥

다이어트 중 간단하고 맛있게 한끼 식사 하고 싶을 때 추천메뉴!

 

 

9월17일 토요일 아침,

평소같으면 늦잠을 푸욱 자고 일어날 시간에

치과 예약때문에 일찍일어나

아침에 바나나 한개로 식사 끝내고

1시간 넘게 걸어주었어요~

오전에만 만보를 그냥 채워버렸어요 : )

 

 

뿌듯하게 아침 운동 해주고,

정확한 배꼽시계 알람 ^^

마침 스벅 기프티콘 받은게 있어

다이어트 레시피책 들고 간단하게 브런치 타임~!

 

이 정도는 먹어도 된다고 나름 합리화 하면서

 

다이어트 레시피를 꺼내보는 나..^^ㅎㅎㅎ

 

주중에 열심히 식단을 지키다가도

주말에 한번씩 배달 욕구를 참아내지 못했던 나는

이번 주말은 배달음식보단

내가 직접 맛있게 만들어 먹어보자 해서

들고온 레시피책^^;

 

더 쉽고 더 맛있게 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 미니 박지우 지음

 

진짜 다양한 레시피가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해먹을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찾아보다가 발견한 레시피를 직접 해보고

소개시켜드리려고요 ㅎㅎ 

 

간단한 식단 레시피가 한 20개 넘게 리스트업해놨는데

오늘 첫번째로 시도해본 레시피는 바로바로!

 

 

참치 낫토 채소밥!!

낫토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도 

나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식단이 아닐까 싶어요 ~!

 

순서가 1~3번이 끝. ㅎㅎ

정말 간단하죠? 

재료도 가성비가 좋고, 간단해서 바로 장봐서

해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이어터니까 흰쌀밥보다는

현미밥으로 해서 드시면 더 도움이 되겠죠~!

저 역시 현미밥으로 준비했습니다

양파를 가늘게 슬라이스 해주고요

레시피에는 깻잎으로 되어있지만,

저는 집에 남은 상추가 있어서

깻잎 대신 상추로 해보았어요~

깻잎만의 향이 있어서 맛이 좀 다르겠지만

상추도 괜찮을거같아 전 그냥 상추로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좀 매꼼하게 먹고싶어서 청양고추 추가해줬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매콤한걸 추가해주면

조금 더 칼로리를 많이 태운다고하더라고요?

(물론 고추장은 설탕이 들어가니까 안되겠죠?)

그리고 참치캔 90g 을 따서 넣어줘요

레시피 1번처럼 뜨거운 물을 부어 

기름기를 제거해줬어요~!

이 부분이 손이 많이 가기도 하고

참치는 기름 맛인데 ㅠ

이거 조금먹는다고 뭐가 크게 다를까? 

순간 고민했지만 

정신차리고 레시피대로 진행시켰답니다..ㅎㅎ

그리고 오랜만에 인사하는 낫토! 

낫토는 호불호가 강한 음식인거같아요

주변에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전 좋아하는데..ㅎㅎ

맛도 좋고, 건강에도 너무 좋은 낫또

현미밥 위에 썰어놓은 상추를 제일 먼저 올려주고

 

 

그 위에 슬라이스 생양파를 올려줬어요~!

양파가 많이 매운경우 찬말에 담궈두면 

맵기가 조금 빠진다고 해요~ 

 

 

그리고 청양고추도 올려줬어요

 

참치낫토 채소밥

마지막으로 기름기 제거한 참치와 낫토를 

제일 위에 올려줬더니 

얼추 레시피와 비슷한 그림이 나왔어요~

 

그리고 준비한 토마토 케찹까지 준비 완료!

원래는 제로슈가 토마토 케첩을 사려고했는데

롯데마트에 제로슈가는 없더라구요 ㅠ

어쩔수 없이.. Reduced Sugar로 구매했습니다.

이거라도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그리고 토마토케첩 위에 뿌려줬어요~

원래는 예쁘게 뿌리려고 했지만..

토마토가 확 나오는 바람에 실패-_-

 

하지만 생각보다 조합이 나쁘지 않았고

진짜 맛있게 먹었어요: )

건강한 맛이고, 중간중간 씹히는 청양고추의 매운 맛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줘서 잘 넣은거같아요~

그리고 상추가 아닌 깻잎으로 넣어줘도 맛있을거같네요 ㅎㅎ

깨끗하게 클리어ㅎㅎ 

직접 만들어본 결과

정말 간단하고, 맛있게 먹었다는 점!

나중에 한번 드셔보세욤

그리고 요즘 실천중인 식후 식초물 마시기

아직도 열심히 진행중입니다 ㅎㅎ

요즘 완전 꿀잼인 환승연애2보면서 천천히 마셔줬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