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60계치킨 : 인기치킨 고추치킨(봉15조각), 포테이토 치즈스틱, 치즈볼 후기

반응형

요즘 다이어트를 불태우고 있는 나에게
지금 가장 먹고싶은게 무엇이냐 물었던 친구

치킨

이라고 했더니
60계 치킨의 고추치킨이 얼마나 맛있는지 강력 추천을 했던 친구^^
열심히 귀담아 들었던 나는
이번 주말에 결국 60계치킨의 고추치킨을 주문했어요


내가 주문한 것
고추치킨 (봉) 10,800원
포테이토 치즈스틱 3개 5,000원
쫀득치즈볼 5개 5,000원
총 20,800원 에 주문!
소스는 메이블시럽 + 청양마요 + 60계 마요

이렇게 주문하였는데요.

60계치킨은 다른 치킨 브랜드보다 좋은 점이
저 같이 윙/봉을 좋아하고,
혼자시키기엔 부담스러운 양이나, 가격을 대체해줄
15조각(윙/봉)도 판매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점 때문에 60계를 찾게되는 이유도 있는거 같아요 ^^
(개인적으로 윙+봉 섞인 15조각도 나왔음 좋겠어요 ㅠ
윙 15조각 또는 봉 15조각만 있는게 아쉽...)

60계 치킨은 기름에 딱 60마리만 튀긴다고해서 60계치킨이라는데요
뭔가 깨끗한 기름에 튀겨진 치킨 일거같고 그런 느낌이에요~?!


보통 치킨집에서는 기름 한 통에 몇 마리 튀기는지 궁금해지네요...ㅎㅎ


짜잔~
포장을 오픈하면 이렇습니다 : )
평소 치즈볼과 치즈스틱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치킨보다 먼저 눈이 가네요 ^*^

60계치킨 고추치킨 봉15조각


먼저 고추치킨입니다.
봉 15조각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많아보이는 이유가
같이 버무려진 웨지감자때문이거 같네요
먹방 유튜브 보면 이 웨지감자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저 웨지감자는 잘 안먹게되고 남기는 편입니다.
웨지감자는 그냥 어떠한 양념에 버무려지지 않았을때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

60계치킨 치즈볼, 포테이토 치즈스틱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치즈볼과 포테이토 치즈스틱

치즈볼은 많이 먹어봤지만,
포테이토 치즈스틱은 처음 먹어보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커서 놀랬어요 ㅎㅎ

60계치킨 청양마요, 60계마요


그리고 청양마요와 일반마요네즈 소스를 접시에 옮겨 담고요~


카스 무알콜 맥주


치킨앤 맥주가 빠지면 안되는데,
저는 나름 다이어터니까 😶
카스 무알콜 맥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 )

참고로,
저는 다이어트 때문에 여러 무알콜 맥주를 마셔봤는데요
카스 무알콜 맥주가 가장 맥주 맛을 잘~ 간직? 한 맥주였어요 ㅎㅎ
대신 다른 무알콜 맥주 대비 칼로리가 확실히 높긴 하더라구요;
일반 맥주가 한 캔에 300ml기준 120칼로리로 알고있는데
카스 무알콜 맥주는 90칼로리입니다.
보통 다이어터들이 무알콜 맥주는 마시는거 같으니 칼로리는 참고하세요.
(더 맛있는 무알콜 맥주가 있다면 댓글좀.. ㅎㅎ 알려주세요 ^^)


치즈볼이 너무 쫄깃 바삭해보여 가장 먼저 먹어보았는데요
같이 딸려온 메이플시럽은 치즈볼에 뿌려먹는거같아 뿌려봤어요
음.. 저는 이 메이플 시럽은 치즈볼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이 드네요 ^^
메이플시럽은 약간 감기약(물약) 맛이 나는거 같아요


그리고 마요네즈도 찍어 먹어봤는데
마요네즈 자체가 원래 맛이 있자나요?
하지만 치즈볼엔 어울리는 느낌은..아니였어요 ^^
이것도 한 번 찍어먹고 안찍어 먹었어요~!

전 아무래도 그냥 치즈볼은 치즈볼만 먹는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 ^^
찹쌀도너츠처럼 안이 쫀득쫀득하고 치즈도 들어있죠 ㅎㅎ
겉은 바삭한데 안은 촉촉하고 치즈때메 고소해서 너무 맛있어욤
살찌는 맛..^^

기대되는 포테이토 치즈스틱!!
치즈스틱 표면에 감자가 덕지덕지 붙어있어요
이 감자덕분에 스틱이 되게 바삭바삭하게 느껴져요~!

음.. 역시나 굳!!
개인적으로 치즈볼보다 더 맛있는거같아요
붙어있는 감자가 생각보다 엄청 바삭하고 고소해요
그리고 안에 밀가루 반죽도 치즈마냥 늘어나면서 촉촉하고
맛있네요 ^^*


속은 이렇게 생겼어요,
봐도 속에 밀가루?가 쫄깃쫄깃 해보이쥬~?


포테이토 치즈스틱도 마요네즈를 찍어먹어봤는데
역시나 그냥 아무것도 안찍어 먹는게 맛있네용

고추치킨

드디어 친구가 강력 추천한 고추치킨을 먹어봅니다 : )
겉모습은 약간 간장치킨처럼 갈색빛이 돌고
고추를 썰어서 양념에 버무린 비주얼이에요 ㅎㅎ

맛있어요~! 예상한대로
간장치킨에 겉에 고추양념을 좀 더 버무린 느낌이에요
고추치킨이라고 해서 엄청 매울줄 알았으나
전혀 맵지 않았어요, 맵질이들 걱정 안하셔도 될듯?


청양고추 마요를 찍어서 먹어봤어요
청양고추마요 소스는 약간 상큼한 맛에 고추의 매운맛이 약간 가미된 맛이에요
말로 표현을 하기가 어려운데요 ~
찍어먹어본 결과 저는 치킨, 치즈볼, 치즈스틱 모두
아무것도 안찍어 먹는게 제일 맛있는거같아요

60계 치킨은 소스를 좀 더 개발 하셔야 할 듯..
소스가 이미 어디서 먹어본 누구나 다 아는 소스 맛이고 평범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주문한 음식과 어울리지 않아요...
소스는 절반 이상은 버린 듯 해요 ㅠ

그리고 웨지감자, 한 개 먹어봤으나
초반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저는..웨지감자는 1개먹고 끝-


치즈볼과, 스틱을 먹었더니.. 배가 금방 불러서 이만큼 남았네요.. ㅎㅎ
냉장보관해놓고 내일 또 먹어야겠어요 ^^


고추치킨 총평
친구가 너무 강력추천을 해서 기대가 컸는지
저는 생각보다 친구가 말한 만큼 엄청 맛있진 않았어요 ㅠ
하지만, 치킨은 평범한 치킨은 아니며
맛은 있긴 있습니다 ㅎㅎ
한 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